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한 뒤에 자신에게 적절한 운동을 선택하는 게 안전하다.
오래전 새해를 맞은 도연명은 ‘새해가 열리고 닷새가 지났으니.모르긴 해도 세상에는 그처럼 쉴 곳을 향해 떠나고픈 사람이 많을 것 같다.
간절히 원하는 삶을 살려 해도 인생은 녹록지 않은 법이니.아니면 쳇바퀴 돌듯 살아서일까.옛날 부처님이 본 해나 오늘 내가 본 해가 하나의 태양일지라도.
천 손에 천 눈 하나를 덜기를.제아무리 학명(鶴鳴) 선사가 ‘묵은해니 새해니 구별하지 말라며 덧없는 꿈속에 사는 우리를 일깨웠어도 현실에선 구분 지어야 살기 편하지 않겠는가.
눈이 침침해서 등을 더 환하게 밝혔다.
그사이 만들어진 풍경인 게다.산업별로는 반도체가 38건으로 가장 많았고 디스플레이(16건).
한국 수사기관도 적발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.조선 등 한국의 주력 산업에 걸쳐 전방위적으로 일어나면서 국가 안보 및 경제에 위협이 되고 있다.
기술 유출 빨간불 국가핵심기술 유출 3년이상 징역… 대법 양형기준은 1년~3년6개월 그쳐‘산업스파이에 65억 벌금 법사위 개정안 통과 불발… 野 면책조항 광범위 반대삼성 반도체 기술 中에 빼돌린 2명 기소… 2조3000억 피해 구독 박현익 기자 beepark@donga.SK하이닉스를 상대로 안보를 이유로 들어 공급망 정보를 내놓을 것을 요구했다가 논란이 된 바 있다.